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남역사박물관, 20주년 Edu-Festa 연다

기사승인 2024.05.27  12:35:00

공유
default_news_ad1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 하남역사박물관은 오는 6월 4일 개관 20년을 맞이해 박물관 개관 기념 역사문화교육제전 Edu-Festa를 갖는다.

하남역사박물관은 그동안 박물관 전시와 더불어 관람객과 직접 소통하며 지적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의 개발에 힘써왔다. 이에 6월 1, 2일 및 개관일인 4일까지 3일간(월요일 휴관) 하남시민을 비롯한 관람객이 ‘박물관은 배우면서 즐기는 곳’이라는 역사문화교육의 저변 확산을 취지로 Edu-Festa를 새롭게 준비했다.

6월 1일(토)은 KBS <역사저널 그날>,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다수의 매체를 통해 우리나라 역사의 정수를 널리 전파하는 역사학자 신병주 교수를 초청하여 「조선 왕으로 산다는 것」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2일(일)에는 EBS <클래스e>, KBS와 조선일보에서 자문 및 필진을 통해 미술관과 도슨트(Docent, 전시해설사)를 대중에게 알리고 있는 미술사학자 안현배 박사의 「박물관으로 온 미술학자」강연이 열린다. 4일(화)은 하남시 대표 문화 강좌인 박물관대학을 통해 중동역사 전문가인 김종일 교수의 <오스만제국과 커피> 인문학 강좌를 개설한다.

역사문화교육제전이라는 기획 의도에 걸맞도록 인문학 강좌와 함께 초등학생 및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특별 교육도 병행한다. 하남시 국가문화유산과 박물관 소장 유물을 기반으로 문화유산과 유물에 대해 이해하면서, <백제토기 모형 석고 방향제>, <동사지 석탑 무드등> 등을 즐겁게 제작하는 체험 학습을 예정하고 있다. 이는 그동안 하남역사박물관에서 진행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중에서 특히 더 좋은 반응을 얻었던 콘텐츠를 선별하여 이번 Edu-Festa로 구성한 것이다.

이외에도 하남역사박물관의 개관 20년을 함께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교육 참여를 비롯한 미션 수행, 실감관 체험, 전시해설 등 여러 활동을 통해 획득한 스탬프 개수에 따라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개관기념일에는 하남역사박물관 개관 20주년 특별전 「Botanical Prism: 식물, 사람의 마음을 비추다」가 시작되는데, 특별전시 관람객을 대상으로 커피 등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온라인에서는 박물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일 축하 댓글, 관람 인증 등을 통해 선착순으로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남역사박물관 홈페이지, SNS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박필기 기자 ppk9114@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