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덕풍천 펫페어 & 전국 비보이 배틀대회

기사승인 2019.05.08  15:58:12

공유
default_news_ad1

- 하남문화재단, 올해 덕풍천 중심 문화재생프로젝트2 진행

 

(재)하남문화재단은 오는 11일 덕풍천(덕풍1교, 홈플러스 하남점 인근)에서 하남덕풍천펫페어(이하 ‘펫페어)와 덕풍천전국비보이배틀대회(이하 ‘비보이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하남문화재단의 문화재생 프로젝트 Ⅱ <덕풍천 환경&문화 연구소(E&C LAB)>은 작년 신장전통시장에 이어 올해는 덕풍천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문화를 통해 도시를 재생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덕풍천과 인접한 신장1동은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 문화적 도시재생 사업에 선정되어 올 한해 문화를 통한 지역 재생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기도 하다.

▲ 덕풍천의 자연, 동물, 사람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자리 마련
 
덕풍천은 남한산성에서부터 하남을 거쳐 한강으로 흘러 들어가는 하남의 대표 하천 중 하나로, 반려동물들과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거나 삼삼오오 산책을 하는 시민들로 하루종일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또한 덕풍천에는 청년창업 2호점과 3호점이 위치하고 있기도 하다.

이번 프로젝트 <펫페어>와 <비보이대회>는 위와 같은 덕풍천의 특징에 착안, ‘사람과 자연, 그리고 동물이 함께 상생하는 공간’이라는 주제로 하남시민들이 직접 기획하는 등 주도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 대한민국 최고 비보이 비걸을 가리는 무대 덕풍천전국비보이배틀대회

5월 11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비보이대회’는 전국에서 모이는 20팀의 비보이와 비걸들이 5대5 배틀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대회로, 최종 우승팀에게는 중국에서 열리는 「green panda festival」의 비보이 댄스대회의 출전권이 주어진다.

또한 이번 비보이 댄스대회 뿐만 아니라 여름방학에 운영예정인 <하남청소년비보잉스쿨>을 통해 비보잉댄스에 관심이 많은 하남의 청소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문화체험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덕풍천변 걸으며 펫페어 즐겨볼까?

같은 날 11시부터 덕풍천 산책길에서는 <펫페어>가 진행된다. <펫페어>에는 하남시 ‘미사리 상생마켓’ 생활공예작가들의 펫 관련 아트마켓이 펼쳐지고, 버려지는 양말목을 활용한 핑거니팅으로 펫 목걸이 만들기, 조물락 비누만들기, 반려식물 마리모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온라인 커뮤니티 ‘아이품애’와의 펫용품 플리마켓도 진행될 예정이다.

 <덕풍천 생태마실>은 ‘하남숲 상상 아트연구소’의 덕풍천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 우리 주변에 살고 있는 다양한 동·식물들에 대해 알아보고 환경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기회를 가져본다. 체험은 사전 접수를 통해 가족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다회용 컵을 가져오는 시민들에게 ‘하남 공정무역’에서 공정무역 커피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덕풍천 포토 콘테스트에 참여하여, 반려견과의 산책길에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고, 하남시 동물병원의 전문 수의사님들로부터 간단한 검진기회도 가질 수 있다.

▲ 산책하며 찾아보는 덕풍천의 살아있는 보물찾기

하남문화재단은 이 날 하남 향교에서부터 유니온타워에 이르는 덕풍천의 다양한 동·식물을 실은 <덕풍천 생태문화지도>를 처음 선보인다. 이 지도는  하남시민들이 자료수집부터 제작까지 시민스토리텔러로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졌다.

이들은 덕풍천을 직접 거닐며 야생화, 나무, 새, 물고기 등 다양한 생물들을 직접 조사하였으며, 오랜 기간 거주해 온 시민들을 취재하여 덕풍천의 구석구석을 이 지도에 담고자 노력하였다.

이 지도를 통해 마치 보물찾기를 하듯 덕풍천을 산책한다면 또 다른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시민들의 노력으로 그 의미가 더욱 값진 <덕풍천 생태문화지도>는 5월 11일 행사 당일에 첫 배포될 예정이며, 이후 하남시 내 다양한 관공서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덕풍천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문화재생프로젝트Ⅱ <덕풍천 환경&문화 연구소(E&C LAB)>의 자세한 내용은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hnart.or.kr) 또는 전화(031-790-7934)로 문의가 가능하다.


 

김경란 기자 nan6384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