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남, 기독교연합·기업들 이웃돕기

기사승인 2019.09.10  13:59:40

공유
default_news_ad1

- 삼천금속, 원광전기, 춘궁 골말 대동회, 덕풍3동 통장단 등

 

◇…하남시기독교연합회(회장 박경순)는 지난 6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 200포(530만 원 상당)를 하남시에 기탁했다.

박경순 회장은 “회원들의 마음과 정성이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기탁해주신 백미는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춘궁동에서도 한가위를 맞아 사랑의 온정이 이어졌다.

▲ 춘궁동 내 기업인 ㈜삼천금속(대표 민종근)에서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 ㈜원광전기(대표 안수정)에서 100만원을 기탁했다.

특히 ▲춘궁동 골말 마을대동회(회장 김남용)에서는 골말 마을에 거주하는 박모(중국동포)씨에게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박씨(87)는 6년 전 골말 마을로 와서 폐지 수거 일을 하며 생계를 유지해왔으나, 한 달 전부터 몸 상태가 안 좋아 거동을 못하게 됐다. 전혀 일을 못하고 음식도 먹지 못해 뼈만 앙상한 채로 누워있는 박 씨를 주변 이웃들이 나서 병원으로 입원을 도왔다.

 

◇…덕풍3동에서도 추석명절을 맞아 통장단 등 유관기관 회원과 함께 관내 17개소경로당 방문해 하절기 생활실태를 살피는 한편 정성껏 준비한 가래떡, 과일 및 생필품을 전달했다.

꽃뫼1단지 한길수 노인회장은 “바쁘신 가운데도 노인들에게 애정과 관심으로 불편사항에 귀를 기울여 주는 동장님과 단체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덕풍3동 통장단 등 유관단체에서는 십여 년 전부터 설, 추석 등의 명절을 앞두고 경로당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즐길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김경란 기자 nan6384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