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남고 차양막 등 4억원 확보

기사승인 2020.02.24  15:16:49

공유
default_news_ad1

- 추민규 도의원, 차양막 및 교사 처우개선 예산 따와

경기도의회 추민규(하남2) 교육위원은 최근 남한고 여교사 휴게실 및 화장실 보수 예산에 이어 하남시내 교사들을 위한 처우개선 3억 원과 하남고 운동장 차양막 예산 1억 원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24일 추 의원에 따르면 지난 교육위 행정감사에서 지목된 교사의 업무 과중으로 교사들의 성대악화 및 건강악화에 따른 추 의원의 조사 결과에 따라 개선됐다는 것. 행감 자료에 의하면 중고 대상의 교사 수업용 마이크 사용은 서울시가 50% 이상 보급된 상황이고, 경기도는 10% 미만인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하남고 차양막 예산확보는 김상호 하남시장과의 대화에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하남시장의 건의로 운동장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교육위원이 직접 나선 결과로 보여 진다.

추민규 의원은“학교의 주체는 학생이지만 교사의 건강 또한 중요하다. 지난 행정감사에서 지적했던 교사의 불만사항을 잠정적으로 조사한 결과로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며 “또한 학생만을 위하는 교육위원이 아닌, 교사의 건강도 책임지는 소신 있는 교육위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남한고 남자교사 화장실 및 휴게실 보수 예산확보 확보에도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교육청 교육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추 의원은 대치동 유명강사 출신으로 입시전문가 및 수시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박필기 기자 ppk9114@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