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감일·위례, 내년 신설학교 7곳 교명 선정

기사승인 2020.05.25  16:08:42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주하남교육청, 교명선정위 감일 5곳·위례 2곳 11월 최종 확정

하남시 감일지구와 위례신도시에 신설돼 내년 개학하는 유치원·초교·중학교 등 7곳의 교명이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경기도교육청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숙)은 25일 내년에 개교예정인 감일 5곳과 위례 2곳의 교육기관 명칭을 학교명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교명선정위는 최근 심의를 통해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1일까지 공모된 명칭을 대상으로 심의를 열고, 위례신도시 신설기관인 ▲위례7유는 위례송하유, ▲위례1초는 위례숲초로 선정했다.

또한 감일지구는 ▲감일1초는 신우초  ▲감일2초는 단샘초 ▲감일고는 감일고 ▲감일1유는 감일유 ▲감일2유는 단가람유로 각각 이름을 짓고, 오는 11월 경기도의회를 통해 최종 확정된다.

한정숙 교육장은 “하남시의 눈부신 발전에 따라 증가하는 유아 및 학생의 적정 배치를 위해 꼭 필요한 유치원과 학교의 이름을 선정하는 중요한 위원회인 만큼, 학교의 위치 및 지역 특성, 역사성,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신중한 논의 끝에 이름을 선정했다.”며 “교명 최종 결정을 위한 추후 절차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신설은 경기도교육청 계획으로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등의 지원으로 교육부에서 최종 신설확정한다.

박필기 기자 ppk9114@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