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남 미래형통합학교 설립 추진

기사승인 2020.05.26  13:42:48

공유
default_news_ad1

- 정병용·오지훈 시의원, 미사강변 과대과밀 해소 위한 방안 모색

 

하남시의회 정병용·오지훈 의원(더불어민주당, 미사1동·미사2동)은 25일 LH하남사업본부를 방문해 하남시청,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하 교육지원청), LH 담당부서와 함께 미래형통합학교 추진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주요 내용은 미사지구 근린공원 내 학교용지 변경관련 협의와 통합학교 추진관련 행정절차, LH 및 관련부서의 실무검토에 대한 의견조율 등에 대한 논의했다.

오지훈 의원은 “도서관, 문화체육시설 등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생활SOC 연계사업으로 하남시, 교육지원청이 추진하고 있다”며 “미사강변도시 내 오랜 현안문제인 과대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통합학교 설립에 관련기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수적이다”고 말했다.

정병용 의원은 “학교용지 변경 등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서 국토부 등 상급기관의 원활한 협조가 요군된다” 며 “하남시, 교육지원청, LH 의 관계기관 실무단을 추진해 지속적인 실무검토 및 사업추진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회의에 참석한 하남시청, 경기도교육청 광주하남 교육지원청, LH 담당부서는 미사강변도시 준공 시점이 도래하는 등 빠른 행정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공감하며 “학교설립 추진이 부지확보 단계에서 여러 제약으로 지연됐지만, 하남시 내에 미래형통합학교가 설립될 수 있도록 실무단을 구성해 추진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박필기 기자 ppk9114@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