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은영, 신장동 주차난 해결 촉구

기사승인 2020.06.01  16:03:14

공유
default_news_ad1

- 시의회 5분 발언 통해 신장동 주차난시의 적극 대응 촉구

 

하남시의회 김은영 의원은 1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94회 정례회’ 5분 발언에서 신장동 주차난 해소를 위한 시의 적극적 노력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원도심, 특히 신장동 일대 주택가의 주차난은 오랜 기간 해결되지 않는 문제 중 하나”라며 “신장동 주차난 해결을 위한 시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어떤 노력도 이뤄지지 않고 있어 안타깝다”고 5분 발언의 취지를 밝혔다.

특히 김 의원은 작년 시에서 실시한 ‘하남시 주차장 수급실태조사용역’ 결과, 연립주택과 다세대 주택이 밀집한 신장동의 주차장 수급률이 가장 낮게 조사됐음에도 공영주차장 투자우선순위에서는 후순위로 밀려난 점을 사례로 들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시에서 신장동이 유휴지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가장 열악한 주차환경을 갖은 지역이라는 객관적이 조사자료에도 불구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다른 동과 비교해도 시에서 조치해 준 부분이 상대적으로 부족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신장동 주민들의 상대적 박탈감이 더 커지지 않고 가장 열악한 주차환경으로 인한 불편을 덜 수 있도록, 시의 해결 의지를 보여주고 나아가 실질적인 조치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원도심 주차장 문제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등 광역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따라 개선 될 가능성이 있어 이같은 사업지구 선정에 주력해야 한다는 지적이 따른다.

김경란 기자 nan6384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