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천현초-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0.09.17  16:13:28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교육청 산하 하남천현초등학교(교장 소종희)는 지난 15일 하남정신건강복지센터와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을 위한 ‘무지개학교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프로젝트은 학생 스트레스, 우울 관리 등 심리적 어려움에 대한 마음 방역 활동과 학교 내 위기 아동에 대한 체계적 관리와 전문상담 지원 등의 활동을 한다.

아울러, 센터와 학교위기관리위원회가 위기아동 상담, SNS를 통한 마음과 마음 잇기 “코로나지만 괜찮아(코괜)”, 스트레스-우울 관리 등을 위한 비대면 교육활동, 지원을 한다.

하남 천현초는 다변화 사회 속에서 생활 스트레스, 학업과 성장에 따른 스트레스 등 갈수록 증가하는 초등학생 스트레스와 우울, 위기관리가 필요한 아동들의 정신건강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하남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운영함으로써 지속적이며 체계적인 관리가 될 예정이다.

특히 위기관리 학생 지원단을 구성해 ▲ 센터와 주기적 상담 활동 실시 ▲공유 ▲문제 해결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는 미래 시민이 되도록 다양한 방법을 시도한다.

소종희 천현초 교장은 “건강한 어린이가 우리 사회의 미래이고 발전할 수 있는 동력”이라며 “코로나19로 여러 가지 힘든 상황에서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학교에서 지속적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고 같이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해 전문가와 함께 하는 무지개 학교 프로젝트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란 기자 nan6384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