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감일지구 임시주차장 500면 확보

기사승인 2020.11.24  14:34:49

공유
default_news_ad1

- 하남시, LH와 연계 지자체부지 활용 임시공용주차장 마련

하남시가 LH와 연계 주차장 부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감일지구에 500면의 임시공용주차시설을 마련해 주목받고 있다.

24일 시에 따르면 하남 감일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교성)는 감일지구의 주요 민원 중 하나인 불법주정차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해 최근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감일동은 감일지구의 각종 건축공사가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다수 근로자 차량의 도로변 불법주정차로 차량정체, 사고위험, 보행 불편 등의 민원이 증가해 왔다.

이에 감일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정차 문제 해결을 위해 다각적인 대책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동 청사 앞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예정 부지를 자체 정비해 160면의 주차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LH감일사업단과 협의해 자족시설 2부지에 300여 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복합시설2부지에도 50면을 추가 조성하기로 했다.

임시주차장 확보와 함께 불법주정차 예방을 위해 주차안내 현수막 게시, 홍보물 배포는 물론 동 직원들로 구성된 불법주정차 계도·안내반을 새벽부터 운영해 올바른 주차문화가 조기 정착되도록 힘써 왔다.

그 결과 감일지구 주요 도로인 감일백제로, 감일순환로 등의 차량 통행이 원활해지고 도로 혼잡이 줄어드는 성과를 거뒀다.

김교성 동장은 “신도시 개발 초기에 수반되는 불법주정차 등 불편사항을 너그러이 감내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감일지구가 보다 쾌적해 질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필기 기자 ppk9114@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