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NC다이노스 송명기 300만원 기탁

기사승인 2021.01.25  12:12:43

공유
default_news_ad1

- 하남출신으로 하남시 리틀야구단 거쳐 “어려운 이웃에 써달라”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0일 NC 다이노스 송명기 선수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식에는 김상호 하남시장과 송명기 선수를 비롯해 하남시 하산곡동에 거주중인 송 선수의 부모 송형영, 신영신 씨와 하남시 리틀야구단 현남수 감독이 함께 자리했다.

하남시에서 출생한 송 선수는 초등학교 4학년 때 ‘하남시 리틀야구단’에 입단하면서 현남수 감독과 인연을 맺게 됐다.

당시 하남시 체육회에서 생활지도사로 근무하면서 리틀야구단에서도 봉사하던 현 감독은 그의 재능을 알아보고 야구단에 참가시켰다.

이후 현 감독의 지도 아래 강한 어깨와 탁월한 달리기 능력을 바탕으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 송 선수는 부단한 노력 끝에 2019년 프로야구단 NC 다이노스에 입단했다.

지난해 11월에는 한국시리즈 4차전 선발투수로 나와 무실점을 기록하며 데일리 MVP로 선정되는 등 2020년 포스트시즌 최연소 승리 투수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송 선수는 “코로나19로 더욱 힘겨울 이웃을 위해 기탁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주민분들께 잘 전달되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상호 시장은 “뛰어난 실력뿐만 아니라 남을 먼저 생각하는 인성까지 겸비한 훌륭한 선수가 되어 주어 자랑스럽다”며, “송 선수의 멋진 성장을 이끌어 주신 부모님과 현남수 감독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경란 기자 nan6384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