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남경영고, SBS Biz 생생경제 방영

기사승인 2021.05.04  15:57:25

공유
default_news_ad1

- NCS 기반 실무 실행능력 갖춘 융합·복합형 창의인재 양성 소개

경기도교육청 산하 하남경영고등학교(교장 구자홍)는 오는 6일 SBS Biz 생생경제 정보톡톡에 NCS 기반 실무 실행능력을 갖춘 융합·복합형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생선택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특성화고등학교로 소개된다.

오는 6일 방송에 앞서 4월 28일에는 실습·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으로 실시되는 전공코스별 수업 활동, 교과 연계 전문 동아리 활동, 학생 의 관심과 요구를 바탕으로 개설된 일반 동아리 및 자율 동아리 활동을 촬영했다.

촬영은 전공과별로 학과 소개 학생 인터뷰로 시작돼 ▲금융회계과 ▲서비스경영과 ▲스마트IT ▲서비스디자인과 ▲보건간호과는 각과의 수업과 3D프린팅반, 카페창업, 로보로보(로봇동아리), 만화창작반, 엘리트보건간호반 등 과별 특색있는 전문 동아리 들을 소개했다.

특히, 서비스경영과의 바리스타 수업은 카페에서 판매되는 메뉴를 구성, 기획, 제작해 보며 카페라는 공간을 학습공간, 문화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음을 강조했으며, 보건간호과는 세상을 따뜻하게 밝힐 사랑과 박애의 실천자로서의 사명을 강조했다.

또한, 이번 방영분에서는 수업 활동 외에도 취업산학맞춤반, 1팀 1기업 프로젝트, 취업지원관 선생님의 1:1 맞춤형 자기소개서 면접 준비 등의 다양한 특색활동을 운영하여 스펙과 스토리가 있는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의 모습과 교육공동체가 함께 협력하고 동반 성장하는 학교와 마을을 잇는 상생프로젝트인 ‘엄·빠의 최고는 바로 너!’ 프로그램도 소개될 예정이다.

이날 촬영을 마무리하며 하남경영고등학교 구자홍 교장은 “학교에서 습득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사회에 나아가 혁신과 변화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박필기 기자 ppk9114@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