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상호 후보, ‘김상호 미래하남펀드’ 출시

기사승인 2022.05.15  19:12:14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상호 선거캠프, 하남시민의 정치 참여 유도, 투명한 선거자금 마련 목표

더불어민주당 김상호 하남시장 후보는 15일 ‘김상호 미래하남펀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모금을 시작한다.

선거 펀드는 2010년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의 경기도지사 도전하며 도민들을 대상으로 모금을 한 것이 시초로, 시민들이 투자한 선거자금을 빌려 쓰고, 선거 종료 후에는 해당 비용을 보전 받아 소정의 이자와 함께 돌려주는 방식이다.

김상호 후보 캠프에 따르면 모금 목표액은 1억으로 대한민국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최소 1만 원, 최대 500만 원 투자가 가능하도록 하여 많은 하남 시민께서 함께하도록 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된다. 모집된 펀드는 연이자 3%로 반환일인 8월 2일까지 일할 계산해 원금과 이자를 지급될 예정이다.

김상호 후보는 “검은 돈은 선거자금으로 일절 쓰지 않고, 하남시민이 마음을 모아 빌려주신 투명하고 깨끗한 돈으로만 선거에 임하겠다는 의지를 펀드에 담았다”며 「김상호 미래하남펀드」의 취지를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 “김상호에 투자해주시면 하남 예산 1조 시대와 5철 시대를 활짝 열어젖혀 비상하는 하남시로 보답 드리겠다”며 선거에 임하는 포부도 함께 강조했다.

한편 「김상호 미래하남펀드」 는 ‘www.김상호.kr’을 통해 온라인으로 펀드 약정서를 작성하고 참여할 수 있다.

박필기 기자 ppk9114@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