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용만, ‘하남 5철시대 완성’ 교통공약 발표

기사승인 2024.03.23  14:50:27

공유
default_news_ad1

- 9·5·3호선, GTX-D, 위례신사선 완성 및 하남 내 교통망 보완

경기도 하남시을 선거구(미사 1·2·3동, 덕풍 3동) 김용만 국회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는 5철시대 완성을 위한 교통 공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9호선 하남 연장 조기착공 및 조기 개통 약속과 함께 ▲ 개통된 5호선의 하남 구간 출퇴근시간 배차간격 단축, ▲ 5호선 직결화, ▲ 3호선 연장 안정적 추진, ▲ GTX-D 신설, ▲ 위례신사선 하남역 신설 등이 5철시대 완성 공약의 골자다.

<5철 시대 완성> 공약은 미사강변도시로의 입주가 7년이 넘었고, 13만여 명의 시민들이 상주하고 있지만 교통 인프라 부족으로 시민들이 겪는 불편함을 해소하는 조치다. LH도 9호선 하남 연장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힌만큼, 특단의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먼저 김용만 후보는 9호선의 하남 구간 개통을 최대한 앞당김과 동시에 5호선 출퇴근 시간 배차간격 개선을 통해 주민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위례신사선의 경우 경기도가 철도기본계획 추가검토 사업에 위례신사선 ‘하남역’을 포함 시키면서 하남역 연장이 더 탄력을 받게 됐다.

또한 하남 내부 교통망 확충도 충실히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서울과 하남을 오가는 교통망인 광역버스 등을 더 확대하고, 하남 내 시내버스, 마을버스의 배차간격 조정 등도 함께 추진한다.

김용만 후보는 “교통인프라 확충은 하남의 성장에 반드시 필요한 과제”라면서, “여전히 교통으로 불편을 겪는 시민들이 많다”고 말했다. 이어 “5철 시대 완성으로 하남을 동부 수도권 교통의 중심지로 만들겠다”면서 “지난 지방선거에서 당시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께서도 하남 5철 시대를 약속한 만큼, 경기도·하남시와 함께 추진해 반드시 성과를 보여드릴 것”이라 밝혔다.

 

 

 

 

박필기 기자 ppk9114@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