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기사승인 2021.05.11  14:36:48

공유
default_news_ad1

- 하남시 청소년의회, SNS 통해 국민건강 위협 성명서 발표

하남시 청소년의회 국제외교상임위원회(이하 국제외교상임위원회)는 8일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성명”을 하남시 청소년의회 공식 SNS를 통해 밝혔다.

국제외교상임위원회는 국제이슈에 대해 청소년대표로서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상임위원회로 지난 4월 회의를 통해 2021년 정책의제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반대’로 결정하고 자료조사 및 성명서를 작성했다.

의원들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일본 정부는 오염수를 자신의 예산으로 해결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값싸고 쉬운 방류를 택한 것이다”라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정에 대해 해양생물을 포함한 환경과, 청소년들을 포함한 국민의 건강과 안전의 위협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국제외교상임위원회는 이번 반대 성명을 계기로 하남시 청소년들부터 하남시민, 넓게는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다고 그 취지를 설명했다. 이후 지속적으로 일본 정부의 방사성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의 즉각 철회와 국제사회 및 우리 정부의 대처를 주시할 것이며, 더 많은 청소년들과 국민들이 공동대응에 함께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하남시 청소년의회는 ▲국제외교상임위원회 ▲문화체육상임위원회 ▲교육상임위원회 ▲인권소통상임위원회 ▲안전환경상임위원회 5개의 상임위원회가 구성되어 있으며, 하남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정책제안, 청소년참여예산 심의⋅의결 등에 참여한다.

 

김경란 기자 nan6384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