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장동 특혜의혹’ 특검법 발의 촉구

기사승인 2021.10.22  14:16:38

공유
default_news_ad1

- 국민의힘 하남시 당협, “특검 통해 실체 규명해야” 서명운동 나서

국민의힘 하남시당원협의회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대장동 개발사건과 관련 특검법 발의를 촉구하며 길거리 서명운동에 나서 주목되고 있다.(사진은 길거리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국민의힘 하남시당협)

하남시당협은 21일 미사강변도시 호수공원에서 특검도입 성명서를 발표하고 대시민 서명운동에 나서 지자체 차원의 대장동 특혜의혹 규명에 시민 서명운동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성명서에 따르면 민주당 대선 후보가 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성남시장 시절 대장동 개발 관련 특혜의혹과 관련해 국감에 출석해 본질과 빗나간 답변만 늘어놓고 있다며 대선 전 유례없는 스캔들에 국민들은 특검을 통해 실체를 규명하자는데 목소리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서명운동은 국민의힘 하남시 당원협의회가 진상 규명을 위한 하남시민들과 특검법 발의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펼쳤는데 하지만 당원협의회 차원의 서명운동에 대해 하남시 공원녹지과에서 사적모임이라며 서명운동을 막고 있다고 반발했다.

이들은 수도권은 18일부터 사적모임이 8명까지 가능해졌으며 이는 실내 기준으로 실외는 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면 된다며 방역수칙을 지키고 시민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펼치는 서명운동을 왜 사적모임으로 치부하는가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대장동과 관련한 수많은 의혹과 그 실체에 대해 하남시민들 역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알 권리가 있다며 국민의힘은 제1야당으로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해야만 존재 이유가 있고, 야당의 활동을 보장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필기 기자 ppk9114@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