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교육특화도시 조성’ 교육경영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2.11.28  19:24:26

공유
default_news_ad1

- 하남시, TV조선 주최 ‘2022 TV조선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수상

하남시는 25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2 TV조선 경영대상’에서 아동시설 인프라 조성 및 과밀학급 문제 해결 노력 등을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 기관으로 선정돼 ‘교육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하남시는 지난 9월 조선일보 주최 ‘2022 아이가 행복입니다’ 어워즈 아동보육 정책부문 대상, 10월 교육부 주최 '제19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국무총리상(1등상)에 이어 올해 하반기에만 교육·보육 분야에서 총 3차례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하남시는 ‘교육특화도시 하남’ 브랜드 구축을 목표로 오는 2025년까지 (가칭) 어린이회관 및 어린이도서관 건립 등 아동 시설 인프라 확충을 추진 중이다. 어린이회관은 약 170억원을 투입해 미사지구 내 풍산동에 놀이와 체험에 특화된 어린이 전용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하남시는 차별화된 아동 놀이·체험 시설 및 아동맞춤형 놀이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가족 휴식과 연령대별 놀이공간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어린이도서관은 약 125억원을 들여 망월동 1072번지 일원에 어린이 전용 도서관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어린이도서관에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영어 학습 자료 확충, 어린이 독서흥미 및 사고력 향상을 위한 독서문화교실 운영 등 다채로운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 프로젝트도 진행되고 있다. 하남시는 신도시 과밀학급 문제 해소를 위해 ‘과밀학급TF팀’을 출범하고 풍산동 537번지 일원에 31개 학급 규모의 (가칭) 한홀중학교(미사5중) 신설을 추진 중이다. 또 내년 1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를 목표로, 경기도교육청 자체투자심사를 준비 중인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박필기 기자 ppk9114@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